2019학년도 전태련교육학 논술 기본이론반




판매가
80일 330,000원 3,300
단원수
74강
배수안내
[1.8배수 적용 강의]
할인카드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카드사별 할부 이벤트(최대 12개월 무이자)

카드사 정보
교재
옵션

배송비 없음

합계금액 330,000원

- 2018년 1월 1일 개강 (인강수강시작일 1월2일 일괄변경)
- 2019학년도 교육학 논술 기본이론 완벽대비
- 교육학 핵심이론 심층적 이해 및 목차 만들기
- 핵심이론의 키워드를 논리적으로 연결하여 이해 및 암기하기
기본이론강의 1.8배수 / 80일

◆ 1-2월 기본이론반 일정 
1. 교육과정 (교재 상권)
2. 교수-학습 및 교육공학 (교재 상권)
3. 교수평가 (교재 상권)
4. 생활지도와 상담 (교재 상권)
5. 교육행정 (교재 하권)
6. 교육심리 (교재 하권)
7. 교육사회학 (교재 하권)
8. 교육철학 (교재 하권)

◆ 교재
19대비 『함께하는 교육학 논술이론』 (2019대비 개정판, 캠버스)

★ 기본이론 강의수강시 혜택 ★
1) 19년대비 한눈에 보기(첨부파일), 핵심톡톡(첨부파일), 이론점검문제 (첨부파일) 제공
2) PC+모바일 강의 수강 가능!!
3) 판서노트 파일 제공
4) 교육학 양면 답안지 30매 (연습용) 증정
5) 5-6월 논술기출문제 해설특강 제공(2014년 이후 기출문제)
6) 2018학년도 2차 면접특강 강의 제공 (2017. 12. 진행)
7) 2019학년도 2차 면접특강 강의 제공 (2018. 12. 진행예정)

 ※제공날짜 및 배수는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기본이론반 구매시 혜택*
카카오 위클리플래너 증정!

* 참고 사항 *
1) 첨부자료 및 판서노트 다운로드시 강의 환불 불가합니다.
2) 강의 취소시 배송된 사은품은 반품하셔야 하며, 이때, 왕복배송비가 발생합니다.

일반강의일 경우 강의시간(분)열람시간(분)제한시간(분)

  • 1강

    1.[1주차] 오리엔테이션

  • 2강

    2.[1주차] [프린트(1/1)] 1. 교육과정의 정의 (p.1-3)

  • 3강

    3.[1주차] [프린트(1/1)] 2. (4) 잠재적 교육과정의 영향 (p.3-8)

  • 4강

    4.[1주차] [프린트(1/1)] 2. 경험중심교육과정 (p.8-10)

  • 5강

    5.[1주차-2] 제1장 Part 1. 3. 학문중심교육과정 (p.36-42)

  • 6강

    6.[1주차-2] 제1장 Part 1. Unit 4. 교육과정이론의 여러유형 (p.42-48)

  • 7강

    7.[1주차-2] 제1장 Part 2. 교육과정개발 (1) (p.49-52)

  • 8강

    8.[1주차-2] 제1장 Part 2. 교육과정개발 (2) (p.49-56)

  • 8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1주차

  • 9강

    9.[2주차] 제1장 PART 2. UNIT 2.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모형 (p.62-63)

  • 10강

    10.[2주차] 제1장 PART 2.2.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모형 (p.64-68)

  • 11강

    11.[2주차] 제2장 교수학습 (p.102-108)

  • 12강

    12.[2주차] 제2장 PART 1. 4. 라이겔루스의 처방적 교수이론 (p.109-114)

  • 12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2주차-1

  • 13강

    13.[2주차-2] 제2장 Part 2. Unit 2. 개별화 교수이론 (p.122-132)

  • 14강

    14.[2주차-2] 제2장 Part 2. 4. 선행조직자 (p.133-151)

  • 15강

    15.[2주차-2] 제2장 Part 2. 켈러의 ARCS 이론 (p.152-170)

  • 16강

    16.[2주차-2] 제2장 Part 2. Unit 7. 메릴의 내용요소 제시이론 (p.171-182)

  • 16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2주차-2

  • 17강

    17.[3주차] [교재] 제2장 Part 3. 4. 상호적 교수 (p.184-188)

  • 18강

    18.[3주차] [교재] 제2장 Part 3. 6. 문제중심학습 (p.189-206)

  • 19강

    19.[3주차] [교재] 제2장 Part 4. 학습자 중심 교수 모형 (p.207-217)

  • 20강

    20.[3주차] [교재] 제2장 Part 4. 3. 집단탐구모형 (p.218-227)

  • 20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3주차-1

  • 21강

    21.[3주차-2] 2장 Part 04. 03. 문제해결학습, 프로젝트학습 (p.232~252)

  • 22강

    22.[3주차-2] 2장 Part 04. 심화01. 5. 플립드 러닝 (flipped learning) (p.252~266)

  • 23강

    23.[3주차-2] 2장 Part 05. 02. 2. (3) 학습자 분석 (p.266~310)

  • 24강

    24.[3주차-2] 2장 Part 05. 02. 3. Heinich의 ASSURE 모형 (p.268~317)

  • 24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3주차-2

  • 25강

    25.[4주차] [교재] 제3장 교육평가 (p.312-326)

  • 26강

    26.[4주차][교재] 제3장 Part 2. 교육평가의 유형 (p.326-333)

  • 27강

    27.[4주차][교재] 제3장 Part 2. Unit 2. 진단평가 등 (p.334-343)

  • 28강

    28.[4주차][교재] 제3장 Part 2. 3. 수행평가의 실제 (p.356-364)

  • 28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4주차

  • 29강

    29.[4주차-2] 제3장 Part 3. 평가도구의 측정학적 특징 (p.365-388)
    └ [4주차-2] 강의 자료 없음

  • 30강

    30.[4주차-2] 제3장 Part 4. 2. 평가문항의 제작 (p.389-406)

  • 31강

    31.[4주차-2] 제3장 Part 5. 교육통계 (p.407-418)

  • 32강

    32.[4주차-2] 제3장 Part 5. 2. 관계분석을 위한 통계방법 (p.419-440)

  • 32강

    [공지]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32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4주차-2

  • 33강

    33.[5주차] 1장 part03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02 2015개정 교육과정(p.76~100)

  • 34강

    34.[5주차] 4장 part01 생활지도 01 생활지도의 의의(p.442~454)

  • 35강

    35.[5주차] 4장 part01 생활지도 02 진로지도(p.462~475)

  • 36강

    36.[5주차] 4장 part02 상담 01 상담의 기초(p.476~530)

  • 36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5주차

  • 37강

    37.[5주차-2] 4장 part02 unit02 2. 인간중심 상담이론(p.497~511)

  • 38강

    38.[5주차-2] 4장 part02 unit02 5. glaser의 현실요법 상담이론(p.512~545)

  • 39강

    39.[5주차-2] 5장 part01 unit01 교육행정의 기초(p.8~17)

  • 40강

    40.[5주차-2] 5장 part01 unit01 2.인간관계론(18~31)

  • 40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5주차-2

  • 41강

    41.[6주차] 제5장 part02 unit01 동기이론 개관(p.32~47)

  • 42강

    42.[6주차] 제5장 part03 unit01 지도성 이론의 발달(p.48~65)

  • 43강

    43.[6주차] 한걸음더 심화학습(p.67~80)

  • 44강

    44.[6주차] 제5장 part04 unit04 학교조직의 특성(p.81~100)

  • 44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6주차

  • 45강

    45.[6주차-2] 제5장 part04 unit04 조직풍토(p.87~118)
    └ [6주차-2] 강의 자료 없음

  • 46강

    46.[6주차-2] 제5장 part06 unit01 3. 호이와 타터의 의사결정 모형(p.119~136)

  • 47강

    47.[6주차-2] 제5장 part08 unit01 학교경영의 기초(p.137~157)

  • 48강

    48.[6주차-2] 제6장 part01 unit0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p.160~178)

  • 48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6주차-2

  • 49강

    49.[7주차] 제6장 part01 unit02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p.179~198)

  • 50강

    50.[7주차] 제6장 part02 unit01 2.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이론(p.198~214)

  • 51강

    51.[7주차] 제6장 part02 unit02 2.콜버거의 도덕성 발달이론 (2)전인습적 도덕성 단계(p.214~226)

  • 52강

    52.[7주차] 제6장 part03 unit01 5.조작적 조건형성이론(p.227~234)

  • 52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7주차

  • 52강

    [공지]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 2월 13일 이전에 다운 받으신 분들은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53강

    53.[7주차-2] 제6장 part03 unit01 7.응용 행동분석기법 (1)바람직한 행동을 높이는 기법(p.235~246)
    └ [7주차-2] 강의 자료 없음

  • 54강

    54.[7주차-2] 제6장 part03 unit02 4.자기조절학습(p.247~259)

  • 55강

    55.[7주차-2] 제6장 part03 unit03 3.유의미한 부호화 전략(p.259~290)

  • 56강

    56.[7주차-2] 제6장 part03 unit04 5.망각(p.290~309)

  • 56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7주차-2

  • 57강

    57.[8주차] 제6장 part04 unit02 4.목표지향이론(p.311~323)

  • 58강

    58.[8주차] 제6장 part04 unit02 9.학습된 무기력(p.323~344)

  • 59강

    59.[8주차] 제6장 part05 unit01 8.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p.344~379)

  • 60강

    60.[8주차] 제7장 part01 unit01 1.기능주의의 사회관과 교육관(p.382~389)

  • 60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8주차

  • 60강

    [공지]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 2월 20일 이전에 다운 받으신 분들은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61강

    61.[8주차-2] 제7장 part01 unit02 1.갈등이론의 개관(p.340~396)

  • 62강

    62.[8주차-2] 제7장 part01 unit02 5.알뛰세의 자본주의 국가론(p.396~409)

  • 63강

    63.[8주차-2] 제7장 part01 unit04 1.교육과정 사회학 개관(p.410~421)

  • 64강

    64.[8주차-2] 제7장 part02 unit01 2.클락의 기술 기능이론(p.422~428)

  • 64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8주차-2

  • 65강

    65.[9주차] 제7장 part03 unit01 교육의 평등(p.432~438)

  • 66강

    66.[9주차] 제7장 part03 unit02 교육의 사회평등 기여론(p.442~457)

  • 67강

    67.[9주차] 제7장 part04 unit01 3로터의 교육선발 유형 3.시험의 교육적 사회적 기능(p.457~467)

  • 68강

    68.[9주차] 제7장 part05 unit01 교육개혁(p.468~490)

  • 68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9주차

  • 68강

    [공지]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 2월 27일 이전에 다운 받으신 분들은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69강

    69.[9주차-2] 제8장 part01 unit01 교육개념의 정의(p.498~511)

  • 70강

    70.[9주차-2] 제8장 part01 unit01 5피터스의 교육개념 준거 (3)피터스 교육개념의 문제점(p.512~531)

  • 71강

    71.[9주차-2] 제8장 part01 unit04 2 교육철학의 기능 (2)평가적기능(p.531~540)

  • 72강

    72.[9주차-2] 제8장 part02 unit02 20세기 미국의 교육철학(p.541~550)

  • 73강

    73.[9주차 보강] 제8장 part02 unit03 2.분석적 교육철학(p.550~559)

  • 74강

    74.[9주차 보강] 제8장 part02 unit03 6.하버마스의 의사소통론(p.559~586)
    ★ 완강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74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9주차-2

2019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상+하 세트

출판사 : 캠버스

저자 : 전태련

발행일자 : 2017.12

전2권

khs**** 2018.08.17
길고 길었던 더위 끝에 교육학 기본이론도 끝을 맺었네요. 교육학 이론 뿐 아니라 수험생이기 전에 한 인간으로서 알아둬야할 삶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수님의 말씀 하나하나 잊지 않고 참된 교사, 참된 인간으로 살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se**** 2018.07.19

교수님 덕분에 교육학 강의를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말씀해주신 모든 것들을, 제가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rkdwlals**** 2018.07.17

교육학을 학교에서 배웠지만 졸업하고 기억나는게 없었는데

 

교수님 설명도 재밌고 처음에는 막막했던 내용들이 쉽게 다가오네요~

 

교사로서의 자세나 마음다스리는 방법 스트레칭 방법ㅋㅋㅋ

 

부수적으로도 다양한 것을 배울수 있었던 좋은 수업이었어요

 

꼭 합격해서 좋은 결과로 연락드릴게요~!!교수님 감사합니다. 

yongja**** 2018.07.14

올해4월부터 시작해서 학교다니면서 알바도 하면서 들었는데, 드디어 완강을 했어요.

3학년이라 저는 내년에 보지만, 그래도 꾸준히 공부할려고요,

올해 시험보시는 분 모두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합격자 파티와 책을 위해 화이팅 하겠습니다.!!! 

qjem**** 2018.06.14

늦게 시작해서 힘들었는데 덕분에 완강하였습니다. 교수님의 동기부여와 마인드 컨트롤 방법들은 앞으로의 삶을 살아가는 데 아주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꼭 합격해서 저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