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전태련교육학 논술 기본이론반




판매가
80일 330,000원 3,300
단원수
74강
배수안내
[1.8배수 적용 강의]
할인카드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카드사별 할부 이벤트(최대 12개월 무이자)

카드사 정보
교재
품절
옵션

배송비 없음

합계금액 330,000원

- 2018년 1월 1일 개강 (인강수강시작일 1월2일 일괄변경)
- 2019학년도 교육학 논술 기본이론 완벽대비
- 교육학 핵심이론 심층적 이해 및 목차 만들기
- 핵심이론의 키워드를 논리적으로 연결하여 이해 및 암기하기
기본이론강의 1.8배수 / 80일

◆ 1-2월 기본이론반 일정 
1. 교육과정 (교재 상권)
2. 교수-학습 및 교육공학 (교재 상권)
3. 교수평가 (교재 상권)
4. 생활지도와 상담 (교재 상권)
5. 교육행정 (교재 하권)
6. 교육심리 (교재 하권)
7. 교육사회학 (교재 하권)
8. 교육철학 (교재 하권)

◆ 교재
19대비 『함께하는 교육학 논술이론』 (2019대비 개정판, 캠버스)

★ 기본이론 강의수강시 혜택 ★
1) 19년대비 한눈에 보기(첨부파일), 핵심톡톡(첨부파일), 이론점검문제 (첨부파일) 제공
2) PC+모바일 강의 수강 가능!!
3) 판서노트 파일 제공
4) 교육학 양면 답안지 30매 (연습용) 증정
5) 5-6월 논술기출문제 해설특강 제공(2014년 이후 기출문제)
6) 2018학년도 2차 면접특강 강의 제공 (2017. 12. 진행)
7) 2019학년도 2차 면접특강 강의 제공 (2018. 12. 진행예정)

 ※제공날짜 및 배수는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기본이론반 구매시 혜택*
카카오 위클리플래너 증정!

* 참고 사항 *
1) 첨부자료 및 판서노트 다운로드시 강의 환불 불가합니다.
2) 강의 취소시 배송된 사은품은 반품하셔야 하며, 이때, 왕복배송비가 발생합니다.

일반강의일 경우 강의시간(분)열람시간(분)제한시간(분)

  • 1강

    1.[1주차] 오리엔테이션

  • 2강

    2.[1주차] [프린트(1/1)] 1. 교육과정의 정의 (p.1-3)

  • 3강

    3.[1주차] [프린트(1/1)] 2. (4) 잠재적 교육과정의 영향 (p.3-8)

  • 4강

    4.[1주차] [프린트(1/1)] 2. 경험중심교육과정 (p.8-10)

  • 5강

    5.[1주차-2] 제1장 Part 1. 3. 학문중심교육과정 (p.36-42)

  • 6강

    6.[1주차-2] 제1장 Part 1. Unit 4. 교육과정이론의 여러유형 (p.42-48)

  • 7강

    7.[1주차-2] 제1장 Part 2. 교육과정개발 (1) (p.49-52)

  • 8강

    8.[1주차-2] 제1장 Part 2. 교육과정개발 (2) (p.49-56)

  • 8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1주차

  • 9강

    9.[2주차] 제1장 PART 2. UNIT 2.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모형 (p.62-63)

  • 10강

    10.[2주차] 제1장 PART 2.2.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모형 (p.64-68)

  • 11강

    11.[2주차] 제2장 교수학습 (p.102-108)

  • 12강

    12.[2주차] 제2장 PART 1. 4. 라이겔루스의 처방적 교수이론 (p.109-114)

  • 12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2주차-1

  • 13강

    13.[2주차-2] 제2장 Part 2. Unit 2. 개별화 교수이론 (p.122-132)

  • 14강

    14.[2주차-2] 제2장 Part 2. 4. 선행조직자 (p.133-151)

  • 15강

    15.[2주차-2] 제2장 Part 2. 켈러의 ARCS 이론 (p.152-170)

  • 16강

    16.[2주차-2] 제2장 Part 2. Unit 7. 메릴의 내용요소 제시이론 (p.171-182)

  • 16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2주차-2

  • 17강

    17.[3주차] [교재] 제2장 Part 3. 4. 상호적 교수 (p.184-188)

  • 18강

    18.[3주차] [교재] 제2장 Part 3. 6. 문제중심학습 (p.189-206)

  • 19강

    19.[3주차] [교재] 제2장 Part 4. 학습자 중심 교수 모형 (p.207-217)

  • 20강

    20.[3주차] [교재] 제2장 Part 4. 3. 집단탐구모형 (p.218-227)

  • 20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3주차-1

  • 21강

    21.[3주차-2] 2장 Part 04. 03. 문제해결학습, 프로젝트학습 (p.232~252)

  • 22강

    22.[3주차-2] 2장 Part 04. 심화01. 5. 플립드 러닝 (flipped learning) (p.252~266)

  • 23강

    23.[3주차-2] 2장 Part 05. 02. 2. (3) 학습자 분석 (p.266~310)

  • 24강

    24.[3주차-2] 2장 Part 05. 02. 3. Heinich의 ASSURE 모형 (p.268~317)

  • 24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3주차-2

  • 25강

    25.[4주차] [교재] 제3장 교육평가 (p.312-326)

  • 26강

    26.[4주차][교재] 제3장 Part 2. 교육평가의 유형 (p.326-333)

  • 27강

    27.[4주차][교재] 제3장 Part 2. Unit 2. 진단평가 등 (p.334-343)

  • 28강

    28.[4주차][교재] 제3장 Part 2. 3. 수행평가의 실제 (p.356-364)

  • 28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4주차

  • 29강

    29.[4주차-2] 제3장 Part 3. 평가도구의 측정학적 특징 (p.365-388)
    └ [4주차-2] 강의 자료 없음

  • 30강

    30.[4주차-2] 제3장 Part 4. 2. 평가문항의 제작 (p.389-406)

  • 31강

    31.[4주차-2] 제3장 Part 5. 교육통계 (p.407-418)

  • 32강

    32.[4주차-2] 제3장 Part 5. 2. 관계분석을 위한 통계방법 (p.419-440)

  • 32강

    [공지]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32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4주차-2

  • 33강

    33.[5주차] 1장 part03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02 2015개정 교육과정(p.76~100)

  • 34강

    34.[5주차] 4장 part01 생활지도 01 생활지도의 의의(p.442~454)

  • 35강

    35.[5주차] 4장 part01 생활지도 02 진로지도(p.462~475)

  • 36강

    36.[5주차] 4장 part02 상담 01 상담의 기초(p.476~530)

  • 36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5주차

  • 37강

    37.[5주차-2] 4장 part02 unit02 2. 인간중심 상담이론(p.497~511)

  • 38강

    38.[5주차-2] 4장 part02 unit02 5. glaser의 현실요법 상담이론(p.512~545)

  • 39강

    39.[5주차-2] 5장 part01 unit01 교육행정의 기초(p.8~17)

  • 40강

    40.[5주차-2] 5장 part01 unit01 2.인간관계론(18~31)

  • 40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5주차-2

  • 41강

    41.[6주차] 제5장 part02 unit01 동기이론 개관(p.32~47)

  • 42강

    42.[6주차] 제5장 part03 unit01 지도성 이론의 발달(p.48~65)

  • 43강

    43.[6주차] 한걸음더 심화학습(p.67~80)

  • 44강

    44.[6주차] 제5장 part04 unit04 학교조직의 특성(p.81~100)

  • 44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6주차

  • 45강

    45.[6주차-2] 제5장 part04 unit04 조직풍토(p.87~118)
    └ [6주차-2] 강의 자료 없음

  • 46강

    46.[6주차-2] 제5장 part06 unit01 3. 호이와 타터의 의사결정 모형(p.119~136)

  • 47강

    47.[6주차-2] 제5장 part08 unit01 학교경영의 기초(p.137~157)

  • 48강

    48.[6주차-2] 제6장 part01 unit0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p.160~178)

  • 48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6주차-2

  • 49강

    49.[7주차] 제6장 part01 unit02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p.179~198)

  • 50강

    50.[7주차] 제6장 part02 unit01 2.에릭슨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이론(p.198~214)

  • 51강

    51.[7주차] 제6장 part02 unit02 2.콜버거의 도덕성 발달이론 (2)전인습적 도덕성 단계(p.214~226)

  • 52강

    52.[7주차] 제6장 part03 unit01 5.조작적 조건형성이론(p.227~234)

  • 52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7주차

  • 52강

    [공지]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 2월 13일 이전에 다운 받으신 분들은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53강

    53.[7주차-2] 제6장 part03 unit01 7.응용 행동분석기법 (1)바람직한 행동을 높이는 기법(p.235~246)
    └ [7주차-2] 강의 자료 없음

  • 54강

    54.[7주차-2] 제6장 part03 unit02 4.자기조절학습(p.247~259)

  • 55강

    55.[7주차-2] 제6장 part03 unit03 3.유의미한 부호화 전략(p.259~290)

  • 56강

    56.[7주차-2] 제6장 part03 unit04 5.망각(p.290~309)

  • 56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7주차-2

  • 57강

    57.[8주차] 제6장 part04 unit02 4.목표지향이론(p.311~323)

  • 58강

    58.[8주차] 제6장 part04 unit02 9.학습된 무기력(p.323~344)

  • 59강

    59.[8주차] 제6장 part05 unit01 8.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p.344~379)

  • 60강

    60.[8주차] 제7장 part01 unit01 1.기능주의의 사회관과 교육관(p.382~389)

  • 60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8주차

  • 60강

    [공지]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 2월 20일 이전에 다운 받으신 분들은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61강

    61.[8주차-2] 제7장 part01 unit02 1.갈등이론의 개관(p.340~396)

  • 62강

    62.[8주차-2] 제7장 part01 unit02 5.알뛰세의 자본주의 국가론(p.396~409)

  • 63강

    63.[8주차-2] 제7장 part01 unit04 1.교육과정 사회학 개관(p.410~421)

  • 64강

    64.[8주차-2] 제7장 part02 unit01 2.클락의 기술 기능이론(p.422~428)

  • 64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8주차-2

  • 65강

    65.[9주차] 제7장 part03 unit01 교육의 평등(p.432~438)

  • 66강

    66.[9주차] 제7장 part03 unit02 교육의 사회평등 기여론(p.442~457)

  • 67강

    67.[9주차] 제7장 part04 unit01 3로터의 교육선발 유형 3.시험의 교육적 사회적 기능(p.457~467)

  • 68강

    68.[9주차] 제7장 part05 unit01 교육개혁(p.468~490)

  • 68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9주차

  • 68강

    [공지] 자료 정정 내용이 있습니다. 2월 27일 이전에 다운 받으신 분들은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69강

    69.[9주차-2] 제8장 part01 unit01 교육개념의 정의(p.498~511)

  • 70강

    70.[9주차-2] 제8장 part01 unit01 5피터스의 교육개념 준거 (3)피터스 교육개념의 문제점(p.512~531)

  • 71강

    71.[9주차-2] 제8장 part01 unit04 2 교육철학의 기능 (2)평가적기능(p.531~540)

  • 72강

    72.[9주차-2] 제8장 part02 unit02 20세기 미국의 교육철학(p.541~550)

  • 73강

    73.[9주차 보강] 제8장 part02 unit03 2.분석적 교육철학(p.550~559)

  • 74강

    74.[9주차 보강] 제8장 part02 unit03 6.하버마스의 의사소통론(p.559~586)
    ★ 완강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74강

    └ 판서노트-기본이론 9주차-2

2019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상+하 세트

출판사 : 캠버스

저자 : 전태련

발행일자 : 2017.12

전2권

oyr**** 2018.10.06

어렵고 방대한 교육학을 구조화 시켜서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강의 중간중간에 가르쳐주셨던 공부방법들 잊지않고 잘 활용해서 멋진 교사로 당당히 서도록하겠습니다^^ 

blue**** 2018.09.29
여름방학을 포함한 3달이라는 긴 시간동안 정말 좋은 명강의 잘 들었습니다. 앞으로 임용고시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pr**** 2018.09.11

단순한 이론공부가 아닌 인생공부를 다시 배우는 계기가 된거 같습니다.

마인드컨트롤 등 공부하면서 올 수 있는 위기극복방법 등등..

교수님 강의들으며 좋은 기를 받고 있습니다.

꼭 합격해서 합격자 파티에 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jar**** 2018.08.26

뒤늦게 시작해서 조바심이 있었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이상하게 마음이 안정되어 갔습니다.

제게 남은 시간은 앞으로 90일 정도 밖에 안남았지만, 교수님의 강의 중간중간 심어주신 마인트 컨트롤과

넓게 보고 구조화시키라는 강의 내용들을 제게 남은 시간들에 잘 적용시키겠습니다

 

저는 현재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교수님이 말씀해 주신 것들을 현장에서 느끼기도 했고, 적용하기도 했고,무엇보다 깨우치지 못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현장에서 막연하게 느꼈던 흩어져 있던 생각과 감정들이 교수님의 강의로 구조화(?)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를 돌아보게 되었고, 저를 객관화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짧은 시간에 완강해서, 아직 정리가 남았지만, 조급해하지 않겠습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합격하면, 꼭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______^ 

khs**** 2018.08.17
길고 길었던 더위 끝에 교육학 기본이론도 끝을 맺었네요. 교육학 이론 뿐 아니라 수험생이기 전에 한 인간으로서 알아둬야할 삶의 지혜를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수님의 말씀 하나하나 잊지 않고 참된 교사, 참된 인간으로 살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