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전태련교육학 논술 객관식 기출문제 분석반




판매가
80일 330,000원 3,300
단원수
62강
배수안내
[1.8배수 적용 강의]
할인카드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카드사별 할부 이벤트(최대 12개월 무이자)

카드사 정보
교재
옵션

배송비 없음

합계금액 330,000원

- 2018년 3월 12일 개강 (인강수강시작일 3월13일 일괄변경)
- 5월 2일 (수) 종강
- 2019학년도 교육학 논술 심화이론 완벽대비
- 기본이론반에서 배운 핵심이론을 변형된 객관식 기출문제에 적용하여 핵심 개념 및 이론의 적용력 증진
- 기본이론반에서 다루지 않은 심화이론을 점검하여 교육학 전반에 대한 이해력 확장
객관식 기출문제 분석반강의 1.8배수 / 80일

◆ 3-4월 기출문제분석반 일정 
1. 교육과정
2. 교수-학습 및 교육공학
3. 교수평가
4. 생활지도와 상담
5. 교육행정
6. 교육심리
7. 교육사회학
8. 교육철학

◆ 교재
① 객관식 기출문제를 서술 및 논술형으로 변형한 문제 및 모범답안
② 19년 대비 핵심톡톡 (기본이론반과 내용 동일)
③ 19대비 『함께하는 교육학 논술이론』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

★ 객관식 기출문제 분석반 강의수강시 혜택 ★
1) 19대비 한눈에 쏙쏙, 19대비 핵심톡톡 (기본이론반과 내용 동일) 제공
2) 5-6월 논술 기출문제 해설 특강 인강 제공 (5월 중 제공)
3) 2018학년도 2차 면접특강 강의 제공(2017. 12. 진행)
4) 2019학년도 2차 면접특강 강의 제공 (2018. 12. 진행예정)
5) PC+모바일 강의 수강 가능!!
6) 판서노트 파일 제공

 ※제공날짜 및 배수는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 참고 사항 *
1) 첨부자료 및 판서노트 다운로드시 강의 환불 불가합니다.
2) 강의 취소시 배송된 사은품은 반품하셔야 하며, 이때, 왕복배송비가 발생합니다.

일반강의일 경우 강의시간(분)열람시간(분)제한시간(분)

  • 1강

    1.[1주차] [프린트(3/12)] 2017~18 중등임용 1차 교육학 논술 시험 분석(p.1~4)

  • 2강

    └ 핵심톡톡, 한눈에 쏙쏙 전체 강의 자료

  • 2강

    2.[1주차] [프린트(3/12)] part02 교육과정의 여러 측면(p.1~2)
    [프린트(3/13)] 8.교육과정 재구성(p.33~22)

  • 3강

    3.[1주차] [프린트(3/12)] part02 교육과정의 여러 유형(p.3~4)

  • 4강

    4.[1주차] [프린트(3/12)] 11번(p.4~5)
    [프린트(3/13)] 4.2015개정 교육과정 구성의 중점(p.26~27)

  • 4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1주차

  • 5강

    5.[1주차-2] [프린트(3/13)] part03 교육과정의 이론적 접근(p.6~6)
    [프린트(3/13)] 05교육과정의 이론적 접근(p.12~12)

  • 6강

    6.[1주차-2] [프린트(3/13)] 06교육과정 개발모형(p.13~13)
    [프린트(3/13)] part04 교육과정 개발모형(p.7~9)
    [프린트(3/13)] 23번(p.7~8)

  • 7강

    7.[1주차-2] [프린트(3/13)] 26번(p.10~11)
    [프린트(3/13)] 3.타바의 귀납적 모형(p.15~17)
    [프린트(3/13)] 28번(p.8~8)

  • 8강

    8.[1주차-2] [프린트(3/13)] 07교육과정 재개념주의 모형(p.19~32)
    [프린트(3/13)] part05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모형(p.12~14)
    [프린트(3/13)] 32번(p.10~10)

  • 8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1주차-2

  • 9강

    9.[2주차] [프린트3/19] part01 교수의 기초(p.17~19)

  • 10강

    10.[2주차] [프린트3/19] part01 교수의 기초 2.교수목표와 수업목표(p.19~21)
    [프린트3/19] 3.수업목표의 진술방식(p.36~41)
    [프린트3/19] 1번(p.15~17

  • 11강

    11.[2주차] [프린트3/19] 4.개별화 교수체제(p.41~45)
    [프린트3/19] (p.18~19)

  • 12강

    12.[2주차] [프린트3/19] 12번(p.20~22)
    [프린트3/19] 7.켈러의 ARCS 이론(p.45~49)

  • 12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2주차

  • 13강

    13.[2주차-2] [프린트(3/20)] 10.메릴의 내용-요소 제시이론(p.49~58)
    [프린트(3/20)] 5번(p.40~40)
    [프린트(3/20)] 19번(p.22~27)

  • 14강

    14.[2주차-2] [프린트(3/20)] 23번(p.24~27)
    [프린트(3/20)] 3.상호적 교수(p.53~63)

  • 15강

    15.[2주차-2] [프린트(3/20)] 04 학습자 중심 교수모형(p.61~70)
    [프린트(3/20)] 34번(p.28~30)

  • 16강

    16.[2주차-2] [프린트(3/20)] 42번(p.31~34)
    [프린트(3/20)] 3.웹 퀘스트(p.83~79)

  • 16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2주차-2

  • 16강

    [공지] 별별문제(3) 46쪽 12번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17강

    17.[3주차] [프린트(3/26)] part07추가문제(p.38~41)
    [프린트(3/26)] 목표기반 시나리오(p.1~1)

  • 18강

    18.[3주차] [프린트(3/26)] 01교육공학 이론(p.84~92)
    [프린트(3/26)] 52번(p.35~37)
    [프린트(3/26)] 08번(p.41~41)

  • 19강

    19[3주차] 판서강의

  • 20강

    20.[3주차] 판서강의
    [프린트(3/26)] 01번(p.44~45)

  • 20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3주차

  • 21강

    21.[3주차-2] [지난프린트] 11번(p.45~47)
    [지난프린트] 04평가시점에 의한 분류(p.101~104)

  • 22강

    22.[3주차-2] [지난프린트] 05수행평가(p.106~116)
    [지난프린트] 17번(p.47~49)

  • 23강

    23.[3주차-2] [지난프린트] 25번(p.50~52)
    [지난프린트] 07평가도구의 지정학적 특징 1.타당도 (4)구인타당도(p.114~114)

  • 24강

    24.[3주차-2] [지난프린트] 32번(p.52~55)
    [지난프린트] 09평가문항의 제작(p.119~121)

  • 24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3주차-2

  • 24강

    [공지] 별별문제(3) 65쪽, 별별답안(3) 51쪽이 수정되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25강

    25.[4주차] [프린트(4/2)] 문항특성곡선 점검문제 62번(p.65~65)
    [지난프린트] 10 교육통계(p.123~124)
    [지난프린트] 43번(56~57)

  • 26강

    26.[4주차] [지난프린트] 46번(p.57~60)
    [지난프린트] 7.표준점수(p.125~126)

  • 27강

    27.[4주차] [지난프린트] 11 실험연구(p.127~133)
    [지난프린트] 54번(p.61~64)

  • 28강

    28.[4주차] [프린트(4/2)] 01 생활지도의 의의(p.134~142)

  • 28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4주차

  • 28강

    [공지] 별별문제(5) 80쪽 15번 문제 ④ 변경되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29강

    29.[4주차-2] [지난프린트] 4.교과통합 진로교육(p.130~149)

  • 30강

    30.[4주차-2] [지난프린트] 2.상담 면접의 기법(p.150~150)
    [지난프린트] part01 생활지도 01번

  • 31강

    31.[4주차-2] [지난프린트] 05상담이론 1.인간중심 상담이론(p.151~155)
    [지난프린트] part02상담 10번(p.69~73)

  • 32강

    32.[4주차-2] [지난프린트] 6.해결중심 상담이론(p.158~157)
    [프린트(4/3)] 생활지도와 상담-추가문제(p.75~75)
    [지난프린트] 20번(p.74~73)

  • 32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4주차-2

  • 32강

    [공지] 핵심톡톡(5) 교육행정 P.167이 변경되었습니다. (교재는 하권 P.19)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33강

    33.[5주차] [프린트(4/9)] 23번(p.76~77)
    [지난프린트] 해결중심 상담이론(p.158~158)
    [지난프린트] 1번(p.75~76)
    [프린트(4/9)] 2. 교육행정의 원리(p.160~160)

  • 34강

    34.[5주차] [지난프린트] 6번(p.76~77)
    [프린트(4/9)] 1.고전적 관리론(p.161~167)

  • 35강

    35.[5주차] [프린트(4/9)] 6.브루코버의 학교사회 체제론(p.167~172)
    [지난프린트] 10번(p.77~82)

  • 36강

    36.[5주차] [프린트(4/9)] 3.Loche의 목표 설정이론(p.173~179)
    [프린트(4/9)] 23번(p.83~83)

  • 36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5주차

  • 37강

    37.[5주차-2] [지난프린트] 24번(p.83~86)
    [지난프린트] 4.kerr와 jermier의 리더십 대용 상황모형(p.182~183)

  • 38강

    38.[5주차-2] [지난프린트] 33번(p.87~90)
    [지난프린트] 1.파슨스의 사회적기능 유형(p.186~189)

  • 39강

    39.[5주차-2] [지난프린트] 45번(p.90~91)
    [지난프린트] 1.학교 공동체(p.196~198)

  • 40강

    40.[5주차-2] [지난프린트] 1. 교육기회 및 교육정책의 의의(p.199~202)
    [지난프린트] 50번(p.92~98)

  • 40강

    [공지] 별별답안(5)-교육행정(3) P.74 변경되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40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5주차-2

  • 41강

    41.[6주차] [지난프린트] 60번(p.96~99)
    [지난프린트] 18학교, 학급경영 4.목표관리기법(p.214~216)
    [프린트(4/16)] 01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1.피아제의 기본입장(p.217~218)
    [지난프린트] 1번(p.100~100)

  • 42강

    42.[6주차] [지난프린트] 2번(p.100~103)
    [프린트(4/16)] 01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3. 피아제 이론의 교육적 적용(p.219~221)

  • 43강

    43.[6주차] [지난프린트] 10번(p.104~106)
    [프린트(4/16)] 03성격,자아정체감,자아개념의 발달 2.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p.224~225)

  • 44강

    44.[6주차] [지난프린트]18번(p.107~110)
    [프린트(4/16)] 03성격,자아정체감,자아개념의 발달 5.브론벤 프리너의 생물생태학적 발달이론(p.226~233)

  • 44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6주차

  • 44강

    [공지] 별별문제(7) P.138~139 문제 번호가 수정되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45강

    45.[7주차] [지난프린트] 67번(p.125~127)
    [지난프린트] 24번(p.109~110)

  • 46강

    46.[7주차] [지난프린트] 72번(p.126~128)
    [지난프린트] 29번(p.111~113)
    [지난프린트] 제6장 교육심리 08복잡한 인지과정 1.메타인지(p.243~243)

  • 47강

    47.[7주차] [지난프린트] 제6장 교육심리 08복잡한 인지과정 2.전이(p.244~259)
    [지난프린트] 36번(p.113~114)
    [지난프린트] 39번(p.115~116)

  • 48강

    48.[7주차] [지난프린트] 45번(p.117~120)
    [지난프린트] 제6장 교육심리 11지능이론 1.지능이론(p.260~262)

  • 48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7주차

  • 49강

    49.[7주차-2] [지난프린트] 제6장 교육심리 12 지능검사와 그 활용(p.263~268)
    [지난프린트] 56번(p.120~124)

  • 50강

    50.[7주차-2] [지난프린트] 1번(p.129~129)
    [지난프린트] 제7장 01 기능주의 이론(p.269~269)

  • 51강

    51.[7주차-2] [지난프린트] 제7장 교육사회학 01 기능주의 이론 2.사회화에 대한 기능주의 사회학자들의 입장(p.270~275)
    [지난프린트] 4번(p.130~132)

  • 52강

    52.[7주차-2] [지난프린트] 12번(p.132~136)
    [지난프린트] 제7장 교육사회학 02 갈등이론 2.갈등이론의 하위이론들 (4)애플의 문화적 헤게모니론(p.275~280)

  • 52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7주차-2

  • 53강

    53.[8주차] [프린트(4/30)] 핵심톡톡 7장 04 교육과정 사회학 (p.280~288)
    별별문제 7장 01 교육사회학이론 문제27 (p.136~138)

  • 54강

    54.[8주차] [프린트(4/30)] 별별문제 7장 02 사회변동과교육 문제34 (p.139~142)

  • 55강

    55.[8주차] [프린트(4/30)] 핵심톡톡 7장 08 교육과사회평등기여론 (p.288~289)
    별별문제 7장 03 교육과평등 문제45 (p.142~143)

  • 56강

    56.[8주차] [프린트(4/30)] 별별문제 7장 04 교육선발과학업성취 문제52 (p.144~149)
    핵심톡톡 (p292, 297)

  • 56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8주차

  • 56강

    [공지] 별별답안(7)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57강

    57.[8주차-2] [지난프린트] 제7장 교육사회학 56번(p.145~150)
    [지난프린트] 제7장 교육사회학 13 평생교육과 다문화교육(p.299~301)

  • 58강

    58.[8주차-2] [지난프린트] 제8장 교육철학 1번(p.152~153)
    [지난프린트] 제8장 교육철학 01 교육개념의 정의 2. 피터스의 교육개념 준거(p.305~310)

  • 59강

    59.[8주차-2] [지난프린트] 제8장 교육철학 9번(p.154~156)
    [지난프린트] 제8장 교육철학 03 자유교육(p.311~315)

  • 60강

    60.[8주차-2] [지난프린트] 제8장 교육철학 05 지식(p.316~320)
    [지난프린트] 제8장 교육철학 18번(p.156~160)

  • 61강

    61.[8주차 보강] [지난프린트] 제8장 교육철학 30번(p.160~163)
    [지난프린트] 제8장 교육철학 06 실용주의와 듀이의 교육론(p.318~330)

  • 62강

    62.[8주차 보강] [지난프린트] 제8장 교육철학 08현대의 교육철학 3. 현상학(p.327~341)
    [지난프린트] 제8장 교육철학 45번(p.164~165)

    ★ 완강되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 62강

    └ 판서노트-객관식 기출문제 분석 8주차-2

  • 62강

    [공지] 별별답안(8) 6번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2019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상+하 세트

출판사 : 캠버스

저자 : 전태련

발행일자 : 2017.12

전2권

ien**** 2018.07.17

남들보다 조금 늦게 시작해서 마음이 조급했지만 드디어 완강했습니다.

항상 좋은 말씀 해주시는 교수님 늘 감사합니다.

kha**** 2018.05.16

늦었지만 오늘 끝까지 다 들었습니다.^^

이번에 상담 메일을 통해 3~4월 강의 들을지 상담했었는데

교수님 말따라서 듣기를 잘한 것 같습니다.

이론설명도 좋고 문제에 적용해보는 연습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pur**** 2018.04.25
1~2월 강의듣고 머리속에서 정리가 안되어 3~4월강의 신청했는데 이제 어떤말인지 이해할 수 있을거 같네요.. 구조화가 더 쉬워졌어요.. 교수님의 판서는 볼때마다 감탄이 나오네요.. 핵심단어로 머리속에 쏙쏙들어오게 정리해주셔서 큰 도움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i**** 2018.04.23

기본강의듣고 이 강의는 들을까말까하다가

듣고 있는데 너무 만족해서 후기씁니다....

이론 정리가 제대로 ㄷ안된것같아서 교육학에 자신이 없었는데

이론이 더 탄탄해지고 있는 기분입니다^^

다 듣고 나면 더 발전된 제 모습이 기대되네요~!

kys**** 2018.04.16

처음에 이론강의들을때는 막연하게 어렵다고만 느껴졌는데

객관식 강의 들으니깐 이론강의 들었던 내용들도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열심히 정리중입니다.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top